UPDATED. 2024-03-29 00:36 (금)
CJ온스타일, 동반성장 협력사와 '파트너스 클럽' 개최
상태바
CJ온스타일, 동반성장 협력사와 '파트너스 클럽'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134개 협력사와 함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뷰티∙리빙∙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별 134개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3가지의 협력사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 사업은 물론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 ‘원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전사 전략 체계 원플랫폼은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협력사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과 세일즈 극대화는 물론 브랜딩에 기여하는 ‘마케팅’ 등 CJ온스타일 모든 역량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및 제품별 맞춤형 판매 채널을 CJ온스타일이 구성해 제안하고 판매 컨셉에 따른 콘텐츠 커머스 기획, 마케팅 광고,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식이다. 홈쇼핑부터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 등 다채로운 판매 채널을 겸비한 유통사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기에 가능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대폭 강화된 협력사 지원 사업 소개도 이어졌다. 협력사의 ▲판로지원 ▲경쟁력 강화 ▲공급망 안정을 목표로, 협력사 지원 영역을 확대해 맞춤형 제도를 운영한다. 상생펀드, R&D 지원, 마케팅 교육·프로모션 지원, ESG 교육·컨설팅·인증 지원, 친환경 패키징 등 다채로운 제도를 마련했다. 또 한국 소비자원과 협업해 각 협력사에 필요한 산업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원플랫폼’ 전략은 협력사에게 그 어느 유통 플랫폼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 궁극적으로 CJ온스타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한다”며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마중물로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건전한 유통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기점으로 회사 비전도 개정했다.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의 가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온리원 쇼핑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CJ온스타일만의 독보적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목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