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우리은행-기술보증기금, 취약 중소기업 금융지원 MOU
상태바
우리은행-기술보증기금, 취약 중소기업 금융지원 MOU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2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복합 경제위기 극복 및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취약 중소기업과 신성장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6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1억2000만원을 기술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증비율 상향(최대 100%) ▲보증료 지원(연 0.5%포인트·최대 2년간) ▲기보 보증료 감면(연0.2%포인트·최대 3년간) 등 우대 정책을 통해 약 2444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취약 중소기업 지원 ▲신성장산업 육성 ▲창업생태계 조성 ▲수출중소기업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기후·환경산업 등 지속가능성장(ESG) 등이다. 대출신청은 27일부터 전국의 우리은행 또는 기술보증기금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신성장산업 영위기업을 육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게 됐다”며 “취약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상생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