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삼표그룹, 야간 안전사고 방지등 도입
상태바
삼표그룹, 야간 안전사고 방지등 도입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삼표그룹이 야간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태양광 LED' 조명을 도입한다.

건설기초소재 분야를 선도하는 삼표그룹은 28일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야간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태양광 LED 조명을 현장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은 태양광 LED 조명 도입을 통해 분체 및 몰탈 부문 공장 내 야간 근무자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를 낮추고 상차장통행로를 확보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삼표그룹 제공]
[사진=삼표그룹 제공]

이번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은 야간 근로자들이 많이 다니는 사무동 및 기계실, 상차장 보행자 통행로 양쪽에 설치했다.

일정한 간격으로 LED 유도등을 매립해 보행에 방해가 되지 않을뿐더러 눈이 부시지 않아 제한적이었던 시야 및 경계선을 구분하기 쉽도록 했다. 무엇보다 태양광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ESG 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인천 몰탈 공장과 당진-보령 플라이애시 공장 등에 설치를 완료했다. 추후 각종 사업장의 중대 산업재해 사고발생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이동동선 식별 강화 기능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현장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태양광 LED 조명 설치를 통해 사고 위험성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ESG 경영 의무가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탄소배출 저감이라는 사업역량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