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 식생활 MOU
상태바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 식생활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5.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대상이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대상은 2일 "지난 28일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대상 종로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중역, 박종섭 HMR그룹장, 김광원 한국당뇨협회 회장, 임영배 총무이사, 정재호 관리이사 등이 참석했다.

[사진=대상 제공]
[사진=대상 제공]

지난해 10월에는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와 한국당뇨협회가 '당뇨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당플랜 영양설계 노하우를 통한 당뇨병 환자의 지속적인 건강 관리 지원에 나섰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달부터 이듬해 4월까지 1년간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한국당뇨협회에 공식 후원한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가볍고 건강한 면이다. 1인분 면(150g) 기준 당류 0% 저당설계,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식이 조절이 필수인 당뇨환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열량 또한 30㎉ 수준에 불과하여 칼로리 부담도 덜어 냈다. 종류는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당류 0%, 글루텐 프리를 자랑하는 콩담백면은 당뇨환자는 물론, 일반인 모두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한국당뇨협회가 전개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