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두산, 팬들과 캠페인 '학대피해 아동 지원'
상태바
두산, 팬들과 캠페인 '학대피해 아동 지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5.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두산 베어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팬들과 함께 하는 ‘기부럽(Give Love·사랑을 나누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럽 캠페인은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구단과 선수단, 팬들이 함께 참여한다. 모든 기부미션을 달성하면 두산이 학대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총 5000만원 상당을 기부하는 내용이다.

선수단은 안타나 홈런을 쳤을 때 ‘하트 세리머니’로 팬들에게 마음을 전한다. 안타 1개당 10만원, 홈런 1개당 100만원이 적립된다. 하트 세리머니는 내야수 양석환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선수단은 경기 중 각자 준비한 특색 있는 하트 세리머니 예정이다. 팬들이 동참할시 기부금이 쌓인다.

[사진=두산 베어스]
[사진=두산 베어스]

팬들은 ‘댓글 이벤트’와 ‘기부 콩 배너’로도 함께할 수 있다. 해피빈 기부럽 캠페인 페이지에서 팬들의 댓글 1건당 2000원을 적립한다. 1만명의 응원이 모이면 두산이 2000만원을 기부한다.

팬들이 학대피해아동 지원 모금함에 직접 기부할 수 있도록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에서 배너를 통해 두산베어스 기부콩을 지급한다.

두산과 팬들이 함께 적립한 기부금은 비정부기구(NGO) 단체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학대피해 아동 대상 심리치료 지원 및 문화체험에 쓰일 예정이다.

두산은 5일 LG 트윈스전에 앞서 해피빈과 기부금 전달 약정식을 진행한다. 이날 승리기원 시구는 지파운데이션 홍보대사 배우 임수향이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