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트랜스포머→인디아나 존스... 6월 개봉작, 제대로 즐기려면?
상태바
트랜스포머→인디아나 존스... 6월 개봉작, 제대로 즐기려면?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6.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6월 개봉 대작들이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된다.

메가박스는 5일 "올여름 극장가를 매료시킬 개봉 영화 다섯 편을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상영관으로 최상의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이번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라인업은 오는 6일 개봉하는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을 비롯해 6월 개봉을 앞둔 '플래시', '엘리멘탈',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으로 구성됐다. 탄탄한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시리즈물부터 액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흥행 열풍을 이어갈 작품까지 다채로운 작품들이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로봇 액션 블록버스터 장르의 새 지평을 연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6번째 작품 '트랜스포머6'가 6일 전 세계 최초 한국에서 개봉한다. 강력한 빌런 유니크론과 스커지에 맞서는 오토봇 군단과 동물형 로봇 군단 맥시멀이 펼치는 거대한 전투를 그린다. 뉴욕, 페루를 넘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으로 완성한 압도적 영상미와 개성 넘치는 클래식카 로봇들의 카 체이싱 액션은 돌비 시네마의 선명한 컬러와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만나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14일에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피날레를 장식할 초광속 액션 블록버스터 플래시가 국내 극장가를 찾아온다. 작품은 과거를 바꾸기 위해 시간을 역행한 플래시로 인해 초토화된 우주를 바로잡으려는 DC 히어로들의 고군분투를 담는다. 광활한 멀티버스 세계 속 180도 상반된 매력을 자랑하는 플래시들이 선보일 빠른 스피드의 액션과 초능력이 다이내믹한 스크린과 음향을 자랑하는 돌비 시네마로 구현되며 관객들의 쾌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같은 날 개봉하는 엘리멘탈은 '애니메이션 명가'로 불리는 디즈니·픽사 표 신작. 불, 물, 공기, 흙의 4원소가 공존하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열정만큼 뜨겁게 타오르는 불 앰버와 감성적인 물 웨이드가 쌓아가는 특별한 우정을 그렸다. 픽사 최초의 한국계 감독 피터 손의 자전적 경험에서 탄생한 작품은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는 등 개봉 전부터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형형색색으로 터지는 불꽃부터 반짝거리는 물방울까지 각 원소의 디테일을 살린 엘리먼트 시티의 환상적인 비주얼과 두 주인공의 예측 불가능한 모험을 온전한 몰입감으로 즐기고 싶은 팬이라면, 차별화된 시각적 효과와 생생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돌비 시네마에서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21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새로운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가 다중 우주의 질서를 잡기 위해 수많은 멀티버스 세계 속 다른 스파이더맨들과 손잡고 빌런과 벌이는 대결을 그린 작품. 전편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에서 선보였던 스타일리시한 연출은 물론, 2D·3D를 오가는 독특한 작화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은 돌비 비전을 통해 한층 더 섬세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태어난다.

6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작품은 '인디아나 존스5'. 이 시대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가 무려 15년 만에 5번째 후속작으로 관객과 다시 만난다. 인디아나 존스의 마지막 여정에는 인디아나 존스 존재 자체인 해리슨 포드와 전설적인 시리즈를 탄생시킨 스티븐 스필버그, 존 윌리엄스, '로건', '포드 V 페라리'로 세련된 연출력을 입증한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함께한다. 제76회 칸영화제에서 명예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원한 인디아나 존스 해리슨 포드가 보여줄 스펙터클한 액션과 반가운 멜로디의 웅장한 OST는 돌비 시네마에서 완성도 높은 화질과 사운드로 다시 태어나 신비한 모험의 세계로 관객들을 안내한다.

한편 돌비 시네마는 전 세계 14개국 270개 이상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2020년 7월 코엑스점에 국내 1호점이 공식 개관했다. 현재 안성스타필드점,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대구신세계점 등 전국에 총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