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7:59 (목)
BBQ, 착한 물품 기부로 장애인 자립 돕는다
상태바
BBQ, 착한 물품 기부로 장애인 자립 돕는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7.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장애인 자립을 위한 물품 기부에 동참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18일 "장애인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 기증할 물품을 모으는 '착한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 중에서 재사용이 사용 가능한 의류, 신발, 생활용품, 인형, 전자기기 등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근로자들의 재정적 자립을 지원하고 일자리까지 창출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과 손잡고 장애인 대상 일자리 창출과 물품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본사 임직원과 함께 '착한 물품 기부'를 마련했다.

착한 물품 기부는 지닌 17일 제너시스BBQ 그룹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이 그룹 첫 번째 기부자로 의류·생활용품을 기증했다. 뒤이어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기부에 참여하며 선행에 동참했다.

BBQ는 오는 24일까지 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을 기증받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증품은 밀알복지재단의 분류 작업을 거친 후 송파지역의 굿윌스토어 판매점을 통해 판매된다.

윤경주 부회장은 "단순 금액 기부가 아니라 버려질 수 있는 물건이 순환되고, 나아가 장애인분들에게 일자리 창출까지 도울 수 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우리가 추구해온 선한 영향력 확산과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