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7이닝 무실점 완벽투' 류현진, '허무하게 날아간 2승 꿈'
상태바
'7이닝 무실점 완벽투' 류현진, '허무하게 날아간 2승 꿈'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3.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회 실점 위기 범타 처리, 병살타도 두차례 유도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위기관리 능력이 빛났다. 경기 초반 위기를 맞았지만 위기를 넘긴 이후부터는 완벽한 에이스의 피칭이었다.

류현진(27)은 1-0으로 앞선 8회말 윌슨에게 마운드를 물려줬지만 윌슨이 바로 첫 타자에게 홈런을 얻어맞는 바람에 '2승의 꿈'이 허무하게 날아갔다.

LA다저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정규리그 경기 본토 개막전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전에 선발 등판, 88개를 던져 7이닝 3피안타 3볼넷 7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했다.

지난 2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호주 개막전에 이은 2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다.

류현진은 7회말까지 무실점으로 잘 막고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를 내려갔지만 8회말 등판한 브라이언 윌슨이 동점 솔로홈런을 허용하면서 시즌 2승 달성에는 실패했다.

경기 초반부터 위기가 찾아왔다. 하지만 좀처럼 실점하지 않는 류현진의 위기관리능력이 돋보였다. 지난해 만루에서 15타수동안 1피안타만 허용한 류현진의 진가가 드러났다.

류현진은 1회부터 큰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에버스 카브레라를 볼넷으로 내보내고 2번 크리스 디노피아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2,3루 위기를 맞았다. 히들리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제드 교코에 볼넷을 내주며 1사 만루 상황을 맞았다.

고질적인 1회 징크스가 우려되는 상황. 류현진은 욘더 알론소에게 투수 땅볼을 유도하며 투수-포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유도했다. 강한 타구였지만 빠른 반응으로 타구를 잡고 A.J 엘리스에게 침착하게 송구했다.

류현진은 2회에도 선두타자에게 내야안타, 후속타자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침착하게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이어진 2사 2,3루의 위기에서 날카로운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유도하며 위기를 벗어났다.

1,2회 위기를 연이어 넘긴 류현진은 3회부터는 안정적인 경기운영으로 샌디에이고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았다. 3회부터 6회까지를 모두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7회 볼넷을 내주기까지 16타자 연속 범타 처리였다.

7회 토미 메디카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주며 흔들리는 듯 했으나 윌 베너블을 1루수 병살타로 처리하며 투구수를 아꼈다.

그 사이 다저스 타선은 샌디에이고 선발 앤드루 캐시너에게 묶이며 무득점에 그치다 5회초 칼 크로포드의 좌전 적시타로 1점을 뽑아냈다.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8회말 윌슨에게 마운드를 물려줬지만 윌슨이 첫 타자에게 홈런을 얻어맞아 이를 지켜내지 못했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