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6 05:55 (수)
[스포츠JOB아먹기(151) 이승윤] 트니트니, 유아체육 강사의 매력
상태바
[스포츠JOB아먹기(151) 이승윤] 트니트니, 유아체육 강사의 매력
  • 스포츠잡알리오
  • 승인 2024.05.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경원 객원기자] 최근 국가교육위원회는 초등 1·2학년 교과에 체육 과목을 분리·신설한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어린 시절 뛰노는 활동이 신체와 정서 발달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 

출산율이 0.7명 이하로 떨어져 어린이가 무척 귀한 시대가 됐다. 초등학생보다 더 어린 나이의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선 유아체육이 일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그래서 유아체육 강사도 각광받는 직업이 됐다. 

대교그룹의 트니트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연간 30만 회원을 유치한 대표적 유아체육 브랜드다.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부모도 웃는다.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스잡알)의 대학생 기자단이 트니트니 강사를 인터뷰했다. 

이승윤 강사. [사진=본인제공]
'캔디맨' 이승윤 강사. [사진=본인 제공]

- 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대교그룹 영유아 교육기업 트니트니에서 9년차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승윤입니다. 닉네임은 '캔디맨'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 맡고 있는 업무는?

“문화센터에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신체놀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 진행 중인 이승윤 강사. [사진=본인제공]
수업 진행 중 아이들을 껴안으며. [사진=본인 제공]

- 직업을 소개하자면.

“문화센터에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체육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씩씩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아이들에게 모델이 되는 수업을 열정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트니트니는 어떤 회사인가요?

“아이들을 위한, 고객들을 위한, 즐거움을 향한 세 가지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대교그룹의 출강 기반 사업회사입니다.”

- 오감올리란 무엇인가요?

“아이들을 대상으로 오감발달을 자극해 주는 영유아 통합놀이 프로그램입니다. 음악, 미술, 체육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오감 발달을 자극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 유아체육 강사에게 필요한 역량은?

“아이들과 고객들을 잘 이끌 수 있는 자신감이 제일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아이들을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많은 활동량을 소화해낼 수 있도록 하는 적극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 자격 요건은?

“영유아 관련이나 체육학을 전공한 분들을 우대합니다. 다만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면 유아체육 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 채용 방식이 궁금합니다.

“홈페이지에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접수를 진행합니다. 담당자가 1차 면접으로 통화 면접을 진행합니다. 이후 2차 대면 면접이고 합격되면 교육 연수와 일정 기간의 훈련을 통해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직업의 장점은?

“즐거움과 열정을 발산하면서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아이들과 오랜 기간 계속해서 함께 지내다 보니 순수한 모습을 닮아가게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단점은?

“흔히 얘기하는 나이 한계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다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열정과 마음이 있다면 그래도 오랫동안 강사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 이승윤 강사가 생각하는 유아체육이란?

“놀이는 유아의 신체뿐만 아니라 정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아체육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직업을 선택한 이유는?

“아이들을 정말로 사랑하는 진심 어린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를 통해 백화점 문화센터에 있는 트니트니 프로그램을 참관하는 계기가 생겼습니다. 그때, 우리 회사만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교구들의 독창성에 반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열정적으로 수업하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4년 상반기 트니트니 전문강사 교육 연수회. [사진=본인제공]
2024년 상반기 트니트니 전문강사 교육 연수회. [사진=본인 제공]

- 유아체육 강사가 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은.

“트니트니가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월령별, 연령별 발달 과정을 지속적으로 공부해왔습니다. 또한 선배 선생님들의 수업 노하우들을 전수받는 스터디 모임을 통해 역량을 기르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 트니트니를 선택한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 넘버원, 교육 넘버원, 그리고 제일 중요한 수익 넘버원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 아이들이 예상하지 못한 행동을 할 때 대처하는 방법은?

“그런 행동은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자연스러운 겁니다. 때문에 다 같이, 잠시라도 같이 노는 놀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고요. 간단한 손 유희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주위를 집중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업 진행 중인 이승윤 강사. [사진=본인제공]
공놀이하는 이승윤 강사(가운데). [사진=본인 제공]

- 아이들이 수업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손 유희나 레크리에이션 외에도 아이들에게 활동과 활동 간 변화를 조금씩 줍니다. 목소리 톤의 변화나 강도, 속도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 측면에서 아이들이 집중도 높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는.

“9년 동안 트니트니 강사로 아이들, 고객들에게 즐거운 기억을 나누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현재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계신 모든 트니트니 선생님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밝고 씩씩하게 멘토링하면서 수많은 아이들, 전국의 트니트니를 사랑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싶고요.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감수, 편집국 통합뉴스룸 팀장 민기홍 기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