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4 18:05 (월)
스마일게이트,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후원 협약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후원 협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5.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손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라고 2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 후원금을 통한 국가유산 보호와 역사문화 가치 증진’과 ‘지속가능한 국가유산의 조사 및 연구 성과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연수(왼쪽) 국립문화유산연구원 원장과 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가 후원협약식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양 기관은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인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MMORPG ‘로드나인’을 통해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로드나인 출시 이후 게임 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라 고분에서 출토된 유물을 주제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 유저들이 함께 참여 가능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문화유산연구원에 3000만원을 후원했다. 스마일게이트의 후원금은 경주 대릉원 일원 쪽샘지구 41호분에서 발굴된 주요 유물의 분석 및 복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는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의 협약으로 우리 문화유산 보존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신작 게임 로드나인을 통해 유저들과 함께 문화유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