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4 21:13 (월)
조선호텔앤리조트, 농협 쌀 소비촉진 운동 동참
상태바
조선호텔앤리조트, 농협 쌀 소비촉진 운동 동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8.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신세계그룹 계열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조식 먹기를 장려한다. 

농협경제지주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29일 서울 중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농협경제지주는 조선호텔에 쌀을 공급하고, 조선호텔은 이를 활용하여 임직원 대상 아침밥 제공, 쌀 나눔행사 추진 등 쌀 소비촉진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와 이주희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 [사진=농협 제공]

 

특히 농협경제지주는 연말까지 조선호텔이 매주 수요일 제공하는 아침밥 식사비용 일부를 지원하며 조선호텔은 이 지원금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주시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기업과 국민들이 쌀 소비촉진 활동에 동참하여 쌀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쌀값이 안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희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호텔, 직원 식당 등에서 농협 쌀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며 쌀 소비 촉진 및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 쌀값 불안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1000억 원 규모의 예산으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 ▲ 범국민 아침밥먹기 운동 ▲ 쌀 수출·판매 확대 ▲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