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3 12:25 (일)
카페 메이플스토리, 제주 핫플 자리매김
상태바
카페 메이플스토리, 제주 핫플 자리매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8.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카페 메이플스토리가 제주도의 가볼만한 곳이 되어가고 있다. 

넥슨은 “지난 7월 23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오픈한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카페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2만2000명을 달성하며 제주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고 30일 밝혔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사전 방문 예약이 1분 만에 매진되며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카페는 메이플스토리 감성을 재해석한 독창적인 공간과 더불어 특별한 굿즈와 식음료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현재까지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전경. [사진=넥슨 제공]
카페 메이플스토리 전경. [사진=넥슨 제공]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앞으로도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된다. 새로운 굿즈와 식음료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카페, 굿즈스토어, 테라스,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 이색적인 공간이다.

메이플스토리 요소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핑크빈 출몰지역’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포털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긴 입구 게이트와 포탈을 타고 다니는 핑크빈의 모습을 표현한 조형물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방문객들은 대형 핑크빈 조형물이 배치된 굿즈스토어와 모노톤의 메이플스토리 오브제로 꾸며진 핑크 톤의 메인 테라스 등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겼다.

메이플스토리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녹여낸 다채로운 식음료 메뉴는 지난 한 달간 1만1000개가량 판매됐다. 테니 케이크, 핑크빈 케이크, 주황버섯 케이크 등 디저트류와 더불어, 핑크빈 딸기 라떼, 예티 요거트 블렌디드, 주황버섯 당근 주스 등 각종 음료가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돌하르방, 감귤, 동백꽃 등 제주 감성을 담은 제주 에디션 굿즈와 각종 컬래버 상품을 포함한 굿즈 50여 종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오픈 한 달 만에 1만3000여개가 판매됐다.

굿즈스토어에서는 봉제 키링, 쿠션, 마우스패드, 텀블러 등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OST를 담은 첫 LP 음반 ‘시에스타 오브 제주’, 사회적 기업 ‘동구밭’과의 컬래버로 탄생한 입욕제 등 특별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