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양동근 '쇼미더머니3' 출연 "힙합이 뭔지 보여줄 것"
상태바
양동근 '쇼미더머니3' 출연 "힙합이 뭔지 보여줄 것"
  • 박영웅기자
  • 승인 2014.04.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기자] 배우 겸 래퍼 양동근이 레퍼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 출연한다.

엠넷은 10일 "양동근이 오는 7월 초 처음 방송하는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3'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동근은 YDG라는 이름으로 국내 힙합씬의 주류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가수 데뷔 후 본인의 앨범뿐 아니라 우리나라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양동근은 최근 다이나믹듀오 & 크러쉬와 함께한 디지털 싱글 '자자자(JAJAJA)'를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앞으로 양동근은 '쇼미더머니3'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1차 예선부터 래퍼 지원자 선발에 나설 계획이다.

양동근은 제작진을 통해 "오랜만에 힙합이라는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동료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돼 매우 설렌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힙합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쇼미더머니3'에 출연하는 양동근 [사진=CJ E&M]

'쇼미더더니3' 연출을 맡은 CJ E&M 고익조PD는 "양동근이 출연하게 돼 무척이나 기쁘다. 정통힙합부터 유행을 따르는 힙합까지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래퍼 양동근이 "쇼미더머니'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제대로 표출해주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양동근은 아역배우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001년에는 1집 앨범 'Yangdonggeun AKA Madman'의 타이틀 곡 '구리뱅뱅'을 통해 정식으로 힙합을 시작한 이후 '나는 나뻐', '탄띠', '골목길' 등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였다.

양동근이 출연하는 엠넷 '쇼미더머니3'는 오는 7월 초 첫 방송된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