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씨스타 '쉐이크 잇' 가온차트 주간 3관왕 '걸그룹 대전 승자'
상태바
씨스타 '쉐이크 잇' 가온차트 주간 3관왕 '걸그룹 대전 승자'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5.07.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걸그룹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이 가온차트 '주간차트'3관왕에 올랐다.

2일 한국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씨스타의 '쉐이크 잇'은 27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에 올라 3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2일 오픈된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SHAKE IT)'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싸이뮤직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여름 'TOUCH MY BODY'와 'I SWEAR' 이후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씨스타의 세 번째 미니앨범에는 히트 작곡가 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동명 타이틀곡 'Shake it'을 비롯해 씨스타 표 여름 댄스곡과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27주차 디지털종합차트 2위는 AOA의 '심쿵해'가 차지했다. 3위는 마마무의 '움오아예', 4위는 백아연의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Feat. 영현)가 5위는 빅뱅의 '뱅뱅뱅'이 차지했다.

27주차 앨범 순위 정상은 틴탑의 'NATURAL BORN TEEN TOP'이 차지했다. 케이팝 스타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소셜차트 1위는 AOA의 '심쿵해'가 거머쥐었다.

한류 인기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개인인기 1위는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그룹인기 1위는 인피니트가 각각 기록했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