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이말년 'SNL 코리아'서 웹툰 '두덕리 온라인' 실사화
상태바
이말년 'SNL 코리아'서 웹툰 '두덕리 온라인' 실사화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4.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SNL 코리아'에서 이말년의 인기 웹툰 '이말년씨리즈- 두덕리 온라인'이 실사화된다.

웹툰 작가 이말년은 12일 오후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tvN 'SNL 코리아'의 'GTA 시리즈' 코너에서 고정크루 김민교, 홍진호와 함께 '이말년씨리즈' 속 리얼 농촌 체험 MMORPG 게임인 '두덕리 온라인'을 리얼하게 재현할 예정이다.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을 뜻하는 MMORPG은 게임 속 등장인물의 역할을 수행하는 형식의 게임인 RPG(롤 플레잉 게임)의 일종으로 온라인으로 연결된 다수의 사용자가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 이말년이 'SNL 코리아'에 출연한다. [사진=CJ E&M]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원작 내용을 바탕으로 'SNL 코리아'다운 재미 요소를 버무려 업그레이드된 '두덕리 온라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돼 시청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 속 할머니 캐릭터로 등장하는 김민교는 농촌냄새가 물씬 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는 농촌 주민의 고충을 이해하기 위해 40분 동안 마우스를 휘저으며 소 여물을 만드는가 하면, 술에 취한 남편에게 쫓기는 등 요절복통 농촌 RPG를 완벽하게 선보여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코믹연기에 도전하는 이말년은 게임샵을 찾아 김민교에게 자신의 게임을 권유하고, 홍진호와 함께 구수한 농촌 청년으로 깜짝 변신하는 등 게임 안팎에서 활약한다.

정치물 풍자 코미디인 '이말년씨리즈'는 2009년 11월 온라인상에 처음 게재된 이후 지금까지 무려 1만5000개가 넘는 댓글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 팬카페까지 개설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한편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SNL'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인 라이브 TV쇼 'SNL 코리아'는 다섯 번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콘셉트와 신규 코너, 새 크루의 등장 등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며 한층 진화해서 돌아왔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50분에 방송된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