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에그 베네딕트 비법 공개
상태바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에그 베네딕트 비법 공개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07.05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연나경기자] '백주부' 백종원이 에그 베네딕트 비법을 공개했다.

4일 밤 방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백종원 김구라 홍석천 이은결 EXID 솔지의 MLT-06 첫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백종원은 브런치를 주제로 한 코너에서 '고급지면서' 맛있는 에그 베네딕트 레시피를 알려줬다. 홀랜다이즈 소스는 버터를 녹인 뒤 계란 노른자만 잘 풀어준다. 계란 노른자에 소금, 통후추를 살짝 넣고, 레몬 반개의 즙을 첨가해 거품을 낸다. 여기에 버터 녹인 것을 조금씩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끓는 물에 식초, 소금을 넣고 휘핑을 한 뒤 계란을 넣고 계속 저어줘 수란을 만든다. 잉글리시 머핀에 볶은 시금치, 구운 베이컨, 연어, 수란을 올린 후 홀랜다이즈 소스를 부어주면 된다.

또한 "지금까지 먹어본 토스트 중에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가 가장 맛있었다"며 직접 요리 시범을 보였다. 소금을 넣은 계란물에 식빵을 묻힌 뒤 식용유를 충분히 두른 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웠고 버터를 올린 뒤 연유를 부었다. 만약에 연유가 없으면 설탕을 넣으면 됐다. 백종원은 "식용유에 굽는게 더 맛있을거다"라고 장담했다.

이외 김구라는 세계사를 콘텐츠로 아들 MC 그리, 역사학자 함규진, 방송인 김새롬, 멀티 연주자 권병호와 함께했다. 홍석천은 훈남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와 인테리어 팁 관련 이야기를 나눴으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호러 마술과 세계 마술올림픽 1위의 실력파 훈남 마술사 한설희를 초대해 승부수를 띄웠다. EXID 솔지는 '마리텔 노래방'을 오픈, 노래 실력을 뽐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연예계 스타들과 전문가들이 펼치는 1인 인터넷 방송대결 프로그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