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27 (목)
부천서 이웃 간 칼부림, '욱'하는 대한민국
상태바
부천서 이웃 간 칼부림, '욱'하는 대한민국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5.07.18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주희 기자] 대한민국에서 이웃과 싸우지 않고 지내는 방법은 없을까?

부천서 위 아래 층에 사는 이웃 간에 벌어진 칼부림 사건은 모두를 아연실색케 한다.

각종 살인 사건은 사전에 치밀하게 기획된 것일 수도 있지만 이번 사건처럼 오밤중에 심사가 뒤틀린 나머지 우발적으로 저지를 수도 있다.

분노 조절을 잘 못하는 사람의 경우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과 같다. 부천서 발생한 이웃 간 칼부림 사건도 이와 비슷한 것은 아닌지 모를 일이다.

지난 17일 0시 20분께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의 한 연립주택 1층에서 A(21, 남)씨와 A씨의 어머니 B(50)씨가 흉기에 여러 군데 찔려 쓰러져 있는 것을 인근 주민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이웃 주민은 비명을 듣고 달려와 칼부림 사건 현장를 목격했다. 피해자들은 인근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아들은 사망하고 어머니는 위독한 상태다. 경찰은 빌라 주변 CCTV를 확인해 2층에 사는 49세 남성을 용의자로 특정해 쫓고 있다. 용의자는 평소 아래층 모자와 층간 소음으로 다퉜던 것으로 밝혀졌다.<사진=연합뉴스TV 캡처>

 

사실 이번 사건에 다들 입을 다물지 못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이런 일이 최근 도처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원미구에서도 과거 칼부림이 난 적이 있다. 42세의 한 남성이 지난해 11월 11일 30대 후반 이웃 여성 자매를 흉기로 사망케 했다.

이번 사건을 보면서 인간이 이렇게 무자비할 수 있다는 사실에 누리꾼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다.

아무리 세상이 각박해지고 인명을 가벼이 여기는 세상이라지만 부천서 일어난 이웃 간 칼부림 사건은 할 말을 잃게  만든다.

과거 향약의 4대 덕목인 덕업상권, 과실상규, 예속상교, 환난상휼 정신은 찾아볼 수가 없다.

동방예의지국은 옛 말이 된지 오래다. 수틀리면 법도 필요 없다는 식의 싸움은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이 시대 대한민국 국민들의 우울한 초상을 알려주는 슬픈 사건이기도 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