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예쁜남자 전성시대 '그루밍족' 증가 왜?
상태바
예쁜남자 전성시대 '그루밍족' 증가 왜?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4.3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스페셜 케어 제품이 간편해지면서 피부를 가꾸는 그루밍족이 증가하고 있다.

2012년 영국 시장조사 기업 유로모니터의 조사결과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매출은 5억 6500만 달러로 세계 1위(21%)를 차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녹색소비자연대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 1인당 사용 화장품 개수도 2.3개로 집계됐다. 이는 스킨만 바르던 남성들이 그루밍족으로 변화되면서 로션, 에센스, 팩 등의 기초 화장품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루밍족은 예뻐지기 위해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 송중기 [사진=라네즈 옴므]

오씨(23세, 서울 거주)는 군복무 당시 동기들의 화장품을 써본 뒤 전역 후에도 지속적으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야외 활동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귀가 후에는 BB크림과 같은 색조 화장이나 노폐물·피지를 깨끗이 지우기 위한 클렌징 제품 사용은 기본이다. 최근에는 화장품 로드샵에서 세일 때 구매한 시트 마스크팩을 붙이기도 한다. 이처럼 집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스페셜 피부관리가 가능해지고 있어, 팩 제품을 사용하는 남성이 급증하고 있다.

[사진=빅토리아 코리아, 토니모리, 라네즈 옴므]

바르고 씻어내는 달걀팩으로 모공 관리와 피지 개선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는 약 3배가 많다. 번들거리는 피부는 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미세먼지나 노폐물이 들러붙어 모공을 막을 경우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해 관리가 필요하다. 달걀흰자로 거품을 내 5~10분 동안 얼굴에 올려놓았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손쉽게 달걀팩을 할 수 있는 시중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탁월한 모공 케어 효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빅토리아 코리아의 스웨덴 에그팩 '라놀린&로즈워터(지복합성용)'는 스웨덴 전통 미용 요법인 달걀 흰자팩을 기초로 만들어진 기본 케어 제품이다. 라놀린과 로즈워터가 함유돼 보습을 더해주고 진정시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스페셜 팩 사용 외 아침, 저녁 세안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간편한 것을 찾는 남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빅토리아 코리아의 마케팅 담당 왕남희 과장은 "최근 그루밍족의 증가로 남성들의 문의가 점차 늘고 있다"며 "비누나 팩으로 사용하는 본래 사용용도 이외에 거품을 충분히 내어 면도 시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말했다.

붙였다 떼어내는 시트 마스크팩으로 화이트닝 효과

하얀 피부에 대한 열망은 여성들만의 것이 아니다. 2011년 한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가 여성 1176명을 상대로 실시한 '가장 싫어하는 남성 피부상태' 설문조사 결과 까칠한 여드름 피부(61%),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20%), 탄력 없고 주름진 피부(19%) 순으로 꼽아 화이트닝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 'G9 올인원 파워 시트 마스크'는 순면 100% 재질에 진주 가루와 마돈나백합꽃추출물, 목련꽃추출물 성분으로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고 외부 유해환경에 쉽게 노출돼 자극 받은 남성피부를 진정시키며 건조하고 메마른 남성피부에 촉촉하고 시원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세안을 마친 뒤 물기를 제거한 피부에 시트 마스크를 올려놓고 약 20~30분 뒤 마스크를 떼어낸 다음 피부에 남은 에센스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바르고 잠드는 슬리핑팩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

기온이나 습도 등 피부 외적인 변화가 극심한 봄에는 피부 층이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두터운 남성들도 수분 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막은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피부 속 건조함을 해결할 수 있다. 귀가 뒤 클렌징, 보습 등 기초 케어를 한 다음 수분 크림을 두텁게 바르고 자거나 건조감이 극심할 경우 슬리핑 팩을 바르는 것이 좋다.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슬리핑 팩'은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활력을 공급하고 5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AHA성분이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줘 밤사이 피부를 환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취침 전 에멀전을 바른 뒤 슬리핑 팩을 적당히 덜어 얼굴에 부드럽게 펴 발라 준다. 별도 세안 없이 그대로 잠든 후 다음날 아침에 세안하면 된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