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류수영, 오연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류수영, 오연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위촉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5.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배우 류수영과 오연서가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류수영의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7일 오후 스포츠Q와의 통화에서 "류수영이 배우 오연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로 발탁돼 8일 오전 11시30분 대한적십자사 본사 강당에서 열리는 제67회 세계적십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 류수영과 오연서 [사진=각각 윌엔터테인먼트, 웰메이드예당]

이날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류수영은 코트디부아르, 마다가스카르 등 아프리카에서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왔다. 특히 그는 케이블채널 tvN 휴먼 다큐멘터리 '리틀빅 히어로'를 통해 목소리 재능 기부로 선행을 이어가 훈훈함을 안겼다. 오연서 역시 세월호 침몰 사고의 피해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드러낸 바 있다.

두 사람은 홍보대사 위촉 뒤 적십자사 인도주의 이념 보급과 함께 국제구호활동, 취약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에 직접 참여하여 나눔 문화 확산과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보급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노인, 다문화 가족, 북한 이주민을 위한 적십자의 통합 맞춤형 휴먼서비스 '희망풍차'를 알리는 홍보물 촬영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한편 류수영은 SBS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 후속으로 다음달 방송 예정인 '끝없는 사랑'에서 여배우 서효림과 함께 부부로 열연한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