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23 (목)
대세돌 엑소, 아시아 주간차트 1위 싹쓸이
상태바
대세돌 엑소, 아시아 주간차트 1위 싹쓸이
  • 이예림 기자
  • 승인 2014.05.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예림기자] 대세 그룹 엑소가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각종 음악차트 1위를 휩쓸었다.

SM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전 “지난 7일 발매된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이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에서 일간은 물론, 주간차트(5~11일)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선 주문량만 약 66만장에 육박해 역대 미니앨범 사상 최다 기록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앨범은 엑소 K가 부른 한국어 버전과 엑소 M이 부른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한터차트에서는 단 5일 만에 무려 23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 엑소K(위)와 엑소M(아래)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의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파이브 뮤직 한일차트에서 이달 첫째 주(2일~8일)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중국 바이두 킹 주간차트(5~11일)에서도 엑소 K, 엑소 M의 수록곡 전곡이 1~10위까지 모두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중독’ 뮤직비디오 역시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5~11일) 한국어 부문 1위, 중국어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아시아 대세 그룹다운 엑소의 저력을 과시했다.

더불어 삼성뮤직은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중독’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중독’의 뮤직비디오 및 ‘엑소 컴백쇼’ 다시보기 영상도 삼성뮤직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등 엑소의 주요 컴백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엑소는 현재 새 미니앨범 ‘중독’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활동하고 있다.

pres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