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아이유 '꽃갈피' 10대 음원차트 올킬 '생일 자축'
상태바
아이유 '꽃갈피' 10대 음원차트 올킬 '생일 자축'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5.1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싱어송라이터 아이유(21)가 ‘꽃갈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생일을 자축했다.

아이유는 16일 0시 자신의 생일날 데뷔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해 수록곡 전곡을 실시간 차트 10워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16일 오전 7시 기준) 아이유의 신보 타이틀곡 '나의 옛날 이야기'는 멜론, 지니, 엠넷, 몽키3,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 10대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표지 [사진=로엔트리]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故 김광석의 ‘꽃’,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故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등 주옥 같은 과거 명곡들이 아이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돼 음악팬에게 호평을 받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너의 의미'와 '꿍따리 샤바라'에서는 원곡 가수들인 김창완, 클론이 녹음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3집 ‘모던 타임즈’로 차트 줄세우기, 같은해 12월 발표한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의 롱런에 이어 리메이크 앨범까지 차트를 점령하며 국내 가요계에 독보적인 여성 솔로가수임을 확고히 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 딱 한발짝.. 그만큼만 더'를 개최해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