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엑소-K, 美빌보드 한국 남자가수 최고 순위
상태바
엑소-K, 美빌보드 한국 남자가수 최고 순위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5.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활동하는 엑소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엑소의 ‘중독’은 16일 발표된 ‘빌보드 200'에서 엑소-K의 한국어 앨범으로 129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인 만큼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게다가 EXO-K의 '중독'은 빌보드 히트시커스 앨범차트 1위, 월드 앨범차트 2위를 차지했으며, EXO-M의 '중독'도 월드 앨범차트 5위, 히트시커스 앨범차트 8위에 오르는 등 빌보드 차트를 휩쓰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미국 현지에서 별도의 프로모션이 전혀 없음에도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을 비롯한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 엑소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EXO-K 미니앨범 ‘중독’ 빌보드 200에 진입하다(EXO-K's 'Overdose' EP Enters Billboard 200)”라는 제하의 기사를 게재하고, “K 팝 아이돌 엑소의 새로운 음반이 미국 팬들을 중독시켰다.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EXO-K와 EXO-M으로 나뉘어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으로 동시에 발매돼 미국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호평했다.

▲ 엑소[사진=빌보드 기사 캡처]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