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아이유 '새앨범' 음원사이트 올킬 '상위권 싹쓸이'
상태바
아이유 '새앨범' 음원사이트 올킬 '상위권 싹쓸이'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5.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기자] 지난 16일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로 돌아온 가수 아이유가 음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7일(오전 9시 기준)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로 현재 멜론, 벅스,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 올레, 다음, 몽키3, 지니 등 대형 사이트에서 음원 돌풍을 일으키며 1위를 싹쓸이 중이다.

특히 아이유는 음원 1위뿐만 아니라 차트 상위권에 자신의 앨범 수록곡을 3~4곡씩 올려놓으며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1위는 앨범 발표 직후인 16일 자정부터 이어지고 있다.

▲ 아이유 [사진=로엔트리]

가수 데뷔 후 첫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한 아이유는 이번 리메이크 음원 돌풍으로 또 다른 기록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

아이유가 데뷔 이후 최초로 발표하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에는 15일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조덕배의 '나의 옛날 이야기', 故 김광석의 '꽃',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故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댄스, 발라드, 록,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시대의 명곡 7곡이 담겼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