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45 (수)
박문성 해설위원, 축구산업 아카데미서 미디어 중요성 강조
상태바
박문성 해설위원, 축구산업 아카데미서 미디어 중요성 강조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09.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의진 교수 "스포츠, 미래 일상서 큰 영향 미칠 것"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축구산업 아카데미 4기 3주차 강의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진행됐다.

김의진 국민대 교수가 ‘스포츠산업과 축구산업’, 홍재민 포포투 차장이 ‘스포츠마케팅과 사례 그리고 스포츠팬’, 박문성 SBS스포츠 해설위원이 ‘왜 미디어인가’ 등을 주제로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해 강의했다.

김의진 교수는 스포츠가 미래의 일상에서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하며 K리그가 발전해 국민들의 삶 속으로 파고들어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재민 차장은 스포츠마케팅의 다양한 전략들과 사례를 들며 팬들과의 소통의 중요성과 그것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역설했다. 박문성 위원은 현대 사회 특히, 스포츠와 관련한 미디어의 개념과 변화에 대해 전했다.

▲ 박문성 SBS스포츠 해설위원(가운데)이 지난 5일 축구산업 아카데미 4주차 강의에 참석해 미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13년 스포츠 행정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스포츠 단체로는 처음 마련한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지난 3기까지 총 10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중 36명(35.3%)이 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각 구단을 비롯, 대한축구협회, 산하 축구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직종으로 진출해 활약 중이다.

4기 수강생은 지난달 22일 1주차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15주 100시간에 걸쳐 스포츠산업과 마케팅, 구단의 마케팅 활동, 클럽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해외리그 사례 공유, 국제 업무를 비롯한 축구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