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구인·구직의 장 '스포츠산업 잡페어' 개최, D-1
상태바
구인·구직의 장 '스포츠산업 잡페어' 개최, D-1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09.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인재와 기업 관계자 모두 유익한 자리될 것"

[스포츠Q 민기홍 기자] 2015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5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스포츠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전공자의 취업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매년 1만 명의 취업 희망자가 참여하는 한국 유일의 스포츠산업 분야 채용박람회이다.

문체부는 “실제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인 기업들을 위주로 채용관을 구성하고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관련 정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특히 해외 유명 스포츠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채용면접과 취업컨설팅을 진행, 해외 진출을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꿈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4회 스포츠산업 잡페어. [사진=스포츠Q DB]

국내 주요 참여 기업 및 단체로는 아디다스그룹 코리아, 휠라코리아, 비바스포츠, 세마스포츠마케팅, 이동수F&G, 대교에듀캠프, 대명레저산업 등 90여개이며 해외취업관에는 14개국 27개 기업이 들어선다.

메이저리그(MLB) 명문 구단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sox)이 스포츠마케팅 인력을, 중국에서 기획, 행정, 제조, 홍보, 선수관리 등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동남아시아, 남미 등의 여러 국가가 참가해 국내 우수 스포츠산업 인력을 기다리고 있다.

스포츠산업 특성화 대학원관, 창업관, 멘토관 등 다양한 테마관이 구성돼 구직자들에게 구직 알선을 하게 된다. 또한 진로와 관련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창업 관련 아이디어를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등 알찬 조언들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기업이 직접 공개 구인하는 이벤트, 최고경영자(CEO)와 함께하는 스포츠 톡톡 콘서트, 해외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듣는 취업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sportsjobfair.or.kr)을 방문해 확인하면 된다. 사전등록을 할 경우 출입증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행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기업의 정보가 담긴 안내 책자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산업 일자리지원시스템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채용정보를 받게 되며 희망기업과의 연결도 진행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박람회는 스포츠 산업계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우수 인재들과 업계 우수 기업 관계자들을 연결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산업계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미디어·관광·의료 등 타 산업 분야와 결합한 스포츠 산업을 소개함으로써 ‘융·복합화를 통한 스포츠산업 진흥(국정과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