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인하대 전성시대' 이끈 나경복-천종범-황두연, 이젠 V리그 '삼색 대결'?
상태바
'인하대 전성시대' 이끈 나경복-천종범-황두연, 이젠 V리그 '삼색 대결'?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5.09.30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생 레프트 나경복, 드래프트 최대어 평가…210cm 장신센터 천종범·궂은 일 마다않는 황두연도 주목

[스포츠Q 박상현 기자] 인하대가 2015 삼성화재배 전국대학배구리그까지 챔피언에 오르면서 남해와 해남대회에 이어 시즌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학배구 최강의 위엄을 과시한 가운데 올 시즌 V리그 드래프트에 나선 천종범(센터)과 나경복, 황두연(이상 레프트)에 관심이 쏠린다. 벌써 올 시즌 V리그의 판도를 좌우할 수 있는 '대형 신인 삼총사'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인하대는 30일 경기도 용인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벌어진 2015 삼성화재배 전국대학배구리그 챔피언결정 3차전에서 황두연(15득점)과 나경복, 김성민(이상 13득점)의 활약으로 3-0(25-20 25-18 26-24)으로 이기고 2승 1패의 전적으로 정상에 올랐다.

인하대는 이날 승리로 2년 연속 리그 정상에 오름과 동시에 올 시즌 3관왕을 차지하면서 명실상부한 대학배구 최강으로 자리했다.

▲ 인하대 나경복(오른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배구리그 2연패를 이끈 주역으로 V리그 남자부 드래프트 최대어로 꼽히고 있다. [사진=스포츠Q DB]

인하대는 지난 23일 경기대와 2차전에서 일격을 당하면서 승패를 3차전까지 끌고 왔다. 최천식 감독은 추석 때도 쉬지 않고 새벽부터 야간까지 선수들에게 구슬땀을 흘리도록 했고 결국 마지막에 웃을 수 있었다.

인하대의 2연패와 시즌 3관왕을 이끈 것은 나경복과 천종범, 황두연 '트리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들은 모두 2015~2016 V리그 신인 드래프트에 신청, 이변이 없는 한 모두 1라운드에서 지명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강 인하대를 이끈 주역이라는 점에서 1~3순위 지명에도 도전한다.

3학년생인 나경복은 이미 대형 신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가장 강력한 1순위 후보로 꼽히고 있다. 챔피언결정 3차전에서 가장 많은 디그를 기록하는 등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발군의 활약을 펼치는데다 198cm의 장신 공격수다. 나경복은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드래프트 최대어라고 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것 같다. 어느 팀에 가도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천종범은 210cm에 105kg의 탄탄한 체격조건을 자랑한다. 56cm에 육박하는 어깨 넓이와 90.4cm에 달하는 팔 길이까지 자랑하고 하체도 114.9cm로 신장에 비해 긴 대형 센터다. 비록 나경복과 황두연처럼 화려한 공격력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대학리그 최우수선수상(MVP)을 거머쥐었을 정도로 수비에서는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며 인하대의 수비라인을 굳게 지켜줬다.

▲ 인하대의 210cm 장신센터 천종범은 V리그의 차세대 대형 센터로 꼽히고 있다. 팔과 다리가 길어 센터로서 최고의 신체조건을 갖추고 있는데다 기량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사진=스포츠Q DB]

황두연은 1년 후배 나경복의 활약에 약간 가려진 면이 없지 않지만 올해 대학리그 서브 2위를 기록하고 남해대회 MVP 등에 선정되는 등 힘 넘치는 레프트로 평가받고 있다. 190cm로 큰 키는 아니지만 수비와 공격에서 모두 팀의 플레이를 받쳐주는 역할과 파이팅을 불어넣는 역할까지 착실히 해 이미 주전 레프트 공격수를 둔 팀들도 관심을 가져볼만한 선수다.

이번 드래프트에서는 신생팀이 없어 대형 신인 3명이 동시에 같은 팀으로 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인하대에서 3~4년 동안 한솥밥을 먹었던 이들은 이제 V리그에서 상대팀 선수로 만나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변이 없는 한 이들 가운데 한 명이 신인상을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인하대를 최정상으로 이끈 트리오의 자존심 대결이 올 시즌 V리그의 최대 관심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