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내년 시즌 회원 유치는?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방법론 공유
상태바
내년 시즌 회원 유치는?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방법론 공유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5.10.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정성규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4차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는 K리그 23개 구단의 마케팅, 영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구단의 영업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해 개설된 교육 과정으로 올 들어 네 번째로 열렸다.

이날 교육은 ‘시즌티켓 판매 전략’을 주제로 ‘시즌 티켓을 어떻게 팔 것인가?’,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시즌티켓 판매 패러다임’, ‘고객 수요 파악을 위한 관중 분석’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했다.

특히 구단별로 시즌티켓 판매 사례 등을 공유하고 상호 토론을 통해 기존 시즌티켓 세일즈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1일 열린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이 강의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클래식, 챌린지 구단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사례뿐 아니라 구글 등 글로벌 사례분석 강의를 통해 시즌티켓 판매의 다양한 시도와 전략 완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