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이장면Q] '그녀는 예뻤다' 박서준의 노래실력은 음치? 사실은 '킬미, 힐미' OST도 부른 실력파!
상태바
[이장면Q] '그녀는 예뻤다' 박서준의 노래실력은 음치? 사실은 '킬미, 힐미' OST도 부른 실력파!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10.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원호성 기자] 이런 사람 꼭 있다. 노래도 정말 못 부르면서 좋아하는 노래가 라디오에서 나오면 악착같이 따라 부르는 사람. '그녀는 예뻤다'에서 박서준이 바로 그런 민폐를 선보였다.

지난 9월 30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5화에서 박서준은 극악의 음치 수준인 노래실력을 방송에서 선보였다. 

민하리(고준희 분)의 차를 타고 돌아가는 길에 지성준(박서준 분)은 라디오에서 'Can't Take My Eyes Off You'가 흘러나오자  "어? 내가 좋아하는 노래다"라며, "이거 히스 레저가 영화에서도 불렀었는데 그 영화 봤어?"라며 영화 제목이 기억이 안 난다고 고민하다 신나게 차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기 시작한다.

▲ 9월 30일 방송된 '그녀는 예뻤다' 5화에서 지성준(박서준 분)은 민하리(고준희 분)의 차를 타고 가며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음치 수준으로 따라 불렀다 [사진 = MBC '그녀는 예뻤다' 방송화면 캡처]

고준희는 음치라고 할 정도로 못 부르는 노래실력으로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따라부르는 박서준의 모습에 결국 웃음을 터트리며 "너 왜 노래를 이렇게 거지같이 못 해"라고 말하고, 박서준은 "야 나 그 정도는 아니야"라며 더욱 신나서 노래를 부르며 고준희의 배꼽을 흔들었다.

그렇다면 박서준의 실제 노래실력도 정말 '그녀는 예뻤다'에 나온 것처럼 형편없을까? 박서준은 이미 '그녀는 예뻤다'에 앞서 2013년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도 한 차례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연인인 몽현(백진희 분)에게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달콤한 세레나데를 들려주다 백진희에게 슬쩍 키스를 하는 장면이 그것이다.

하지만 '금 나와라 뚝딱'에서의 모습으로는 애석하게도 박서준의 노래실력을 파악하기는 힘들다. 이 장면에서 박서준은 분명히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지만, 기타는 핸드싱크를 하고 있고 노래 역시 연기를 하며 동시녹음을 한 것이 아니라 배경음악처럼 깔려 있어 냉정하게 이야기하면 이것이 박서준의 진짜 노래실력인지를 파악하기는 불가능하다.

박서준의 노래실력을 알아볼 수 있는 단서는 대신 다른 드라마에 있었다. 박서준이 '그녀는 예뻤다'에서 첫사랑으로 재회한 황정음과 쌍둥이 남매로 알콩달콩 남매 케미를 선보였던 MBC 드라마 '킬미, 힐미'가 그것이다.

▲ 2013년 방송된 MBC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 박서준은 백진희를 위해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세레나데를 들려주다 볼에 키스를 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이 때 박서준의 기타연주와 노래는 모두 직접 연주한 것이 아니라 배경음악으로 처리됐다 [사진 = MBC '금 나와라 뚝딱' 방송화면 캡처]

박서준은 '킬미, 힐미' 드라마 속에서 특별히 노래 부르는 모습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킬미, 힐미'에서 박서준이 연기한 캐릭터 '오리온'의 테마곡인 '너를 보낸다'를 직접 불렀다. 또한 2014년 방송된 tvN 드라마 '마녀의 연애'에서도 연상의 연인 지연(엄정화 분)을 위해 부른 달콤한 로맨틱 세레나데 '내 맘에 들어와'를 불렀다. 박서준이 직접 노래를 부른 이 두 곡의 OST는 모두 음원으로 정식 발매됐다.

직접 드라마 삽입곡까지 부르는 박서준의 모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그녀는 예뻤다'에서 나타난 것처럼 박서준이 결코 음치가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그녀는 예뻤다' 5화에서도 박서준은 음치처럼 노래를 부르지만 음치에 흔히 동반되는 박자치적인 모습 없이 정확한 박자로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따라 불렀고, 목소리를 높여 억지로 음치를 연기하지만 음정에서도 박서준이 한 옥타브를 높여서 무리하게 부르고 있을 뿐 음정 자체는 정확하게 맞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는 주근깨 뽀글머리 '역대급 폭탄녀'로 역변한 김혜진(황정음 분)과 '초절정 복권남'으로 정변한 지성준(박서준 분), 완벽한 듯 하지만 '빈틈 많은 섹시녀' 민하리(고준희 분), 베일에 가려진 '똘끼충만 반전남' 김신혁(최시원 분) 등 네 남녀의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코미디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