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올 가을 유행하는 가방 스타일은? '버킷백'부터 '미니백'까지
상태바
올 가을 유행하는 가방 스타일은? '버킷백'부터 '미니백'까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5.10.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은혜 기자] 많은 여성들이 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가을이 왔다. 여름이 지나가고 쌀쌀한 날씨가 시작됨과 동시에 쇼핑의 계절인 가을이 왔음을 알린다.

'쇼핑' 하면 수많은 패션 아이템들 중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템으로 가방을 먼저 생각하기 마련이다. 여기에 맞춰 올가을 유행하는 다양한 가방 스타일을 소개한다.

▲ '돌고 도는 패션', 다시 떠 오르는 '버킷백'

패션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다. 가방 역시 추억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엄마의 젊은 시절 사진 속에서 봤을 법한 버킷백이 2015년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 '버킷백' 레베카밍코프, 타마, 아이그너(왼쪽부터)[사진=㈜비주크리에이티브파트너스 제공]

클래식한 감성의 원통형 가방에 모던한 컬러가 더해진 심플한 디자인의 버킷백은 사이즈가 작아도 많은 아이템을 넣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백으로 다양한 크기를 즐기기 좋으며, 정장과 캐주얼을 포함한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버킷백을 선택할 때는 부드러운 가죽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가방의 쉐입이 자연스럽게 잡혀 한층 더 클래식한 멋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 오랜 시간 사랑받는 클래식 아이템 '체인백'

여러 가지 스타일의 가방들 중 클래식한 아이템인 체인백은 항상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 '체인백' 칼 라거펠트, 코치, 훌라, 메트로시티 (왼쪽부터) [사진=㈜비주크리에이티브파트너스 제공]

세계2차 대전 이후 남은 체인에 가죽을 끼워 만든 것부터 시작한 체인백은 여러 가지 형태로 변형되어 체인에 가죽을 엮거나, 굵고 얇은 체인 등 센스 있게 멜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체인백들이 선보이고 있다.

아이템 자체로 스타일이 돋보이는 체인백은 여성스러운 스틸레토힐과 매치하여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다.

▲ 꾸준한 강세 보이는 사랑스러운 '미니백'

미니백의 유행은 가을 시즌에도 여전히 강세다. 브랜드마다 앞다투어 작고 또 작게 마이크로 미니 사이즈까지 다양한 미니백을 선보이고 있다.

▲ '미니백' 플레이노모어, 파슬, 헤지스악세서리 (왼쪽부터) [사진=㈜비주크리에이티브파트너스 제공]

크기가 작아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적인 수납 구조로 취향에 맞춰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미니백은 다양한 룩에 스타일링 해도 잘 어울리며 특히, 페미닌한 원피스와 함께 착용하면 더욱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연출할 수 있다.

성큼 다가온 가을 시즌 잘 선택한 가방 하나로 세련된 패션 센스를 뽐내보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