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솔로 컴백' 태양 "음악적 욕심 버리고 진정성 담아내"
상태바
'솔로 컴백' 태양 "음악적 욕심 버리고 진정성 담아내"
  • 김나라 기자
  • 승인 2014.06.0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김나라기자] 빅뱅의 멤버 태양이 4년 만에 정규2집을 발표하며 솔로활동에 나선다.

태양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정규2집 ‘라이즈’ 발매 기념 프라이빗 이벤트 ‘라이즈:프리미어’를 개최해 타이틀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와 함께 전곡 하이라이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다.

이날 태양은 “이번 신보 작업은 긴 여행이었던 것 같다. 그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 그 순간순간을 놓치지 않고 음악으로 풀어내려했다. 많은 곡들을 제작했는데 나의 욕심을 버리고 누가 들어도 좋은 음악들로만 9곡 추려서 발매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 태양 [사진=YG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1월 발표한 싱글 ‘링가링가’ 이후 7개월, 2010년 정규1집 ‘솔라’ 이후 4년 만의 컴백으로 그는 오랜만에 복귀한 만큼 만족할 만한 앨범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정성을 쏟았다.

그는 “신보 발표를 기다리는 동안 나도 많이 힘들었다. 계속해서 앨범 발매가 지연됐기 때문에 그때마다 마음을 다 잡는 게 힘들었다"라며 "4년이라는 시간을 묵묵히 기다려주시는 팬여러분을 생각하면서 힘을 냈고, 그동안 피땀 흘려서 만든 음악들이 빨리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참고 넘겼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정규2집의 목표인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드는 과정에서 집착 아닌 집착이 생겼다. 내가 좋아하는 한 장르에만 치중하려는 성향이 있어서 갈등이 좀 있었다. 그때 음악이 주는 감동은 사람들에게 진정성을 전달하는 것이라는 걸 깨닫게 됐다. 결국 마지막에는 내 욕심을 버리고 많은 분들이 듣고 좋아해주실 만한 곡을 담는 게 맞다고 판단해 한 곡 한 곡 대중을 생각하며 담았다”고 밝혔다. 음악의 기본적인 본질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을 끊임없이 한 끝에 태양은 정규2집을 완성했다.

끝으로 그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덜어내고 감성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나의 보컬실력이 많이 드러나는 트랙들로 구성돼있다”라며 “여러 가지 활동을 계획 중 이다. 지상파 음악프로그램 출연은 물론, 게릴라 콘서트 등 공연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 태양 [사진=YG엔터테인먼트]

느린 템포의 '눈, 코, 입'은 태양의 감성 보컬을 극대화한 R&B풍의 곡이다. 태양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와 직설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태양은 신보에서 '인트로(RISE)'와 '눈, 코, 입'을 비롯해 '아름다워' '버리고' 'LOVE YOU TO DEATH' 등 총 5곡에 공동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발휘했다.

한편 태양은 2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눈, 코, 입’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원을 공개한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