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맨유-에버튼] 루니다운 루니의 쐐기골, '희망고문' 떨쳤다
상태바
[맨유-에버튼] 루니다운 루니의 쐐기골, '희망고문' 떨쳤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10.18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유, 에버튼에 3-0 승리…아스날 제치고 리그 2위 도약

[스포츠Q 이세영 기자] 골 부진에 시달리던 루니가 '희망고문'을 떨치는 쐐기골로 완승을 이끌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적지에서 에버튼을 완파하고 2위로 뛰어 올랐다.

맨유는 17일(한국시간) 에버튼 원정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에버튼과 경기서 모르간 슈나이더린, 안데르 에레라, 웨인 루니의 연속골에 힘입어 3-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승점 19(6승 1무 2패)를 확보한 맨유는 한 경기를 덜 치른 아스날을 제치고 리그 3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반면 에버튼은 승점 13(3승 4무 2패)에 그대로 머무르고 말았다.

맨유는 지난 5일 아스날과 경기에서 0-3으로 져 리그 3위로 추락했다. 무려 4년 5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EPL에서 맛본 아스날전 패배였다. 2011년 5월 아스날 원정에서 0-1로 진 뒤 상대전적에서 5승 3무로 절대적인 우위를 지켜왔지만 이날 패배로 무패 행진이 깨졌다. 루이스 판 할 감독의 얼굴에 수심이 가득했다. 하지만 맨유는 적지에서 에버튼을 제압, 무너졌던 자존심을 회복했다.

이날 맨유는 루니가 부상에서 회복해 마샬과 함께 전방에서 호흡을 맞췄다. 하지만 루니는 전반 내내 움직임이 둔했다. 아직 몸이 덜 회복된 것 같았다. 볼 키핑이 원활하게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맨유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슈나이더린의 발끝에서 첫 골이 나왔다. 전반 18분 스몰링의 패스를 받은 슈나이더린은 상대 진영 페널티지역 가운데 지점에서 오른발 강슛, 에버튼 골망을 세차게 흔들었다. 하워드 골키퍼가 손을 쓸 틈이 없었다.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4분 뒤 에레라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로호의 크로스를 받은 에레라는 상대 진영 페날티지역 중앙에서 머리로 받아 넣었다. 일찌감치 두 골을 터뜨리며 분위기를 가져온 맨유다.

이후 맨유는 에버튼의 반격에 잠시 주도권을 내주기도 했지만 데 헤어 골키퍼의 선방이 돋보였다. 맨유가 2-0으로 앞선 가운데 전반이 끝났다.

후반들어 조금씩 폼을 회복한 루니는 이따금씩 위협적인 공격을 펼치며 추가골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그 노력이 후반 17분 결실을 맺었다. 슈나이더린이 중앙선 부근에서 에레라에게 패스했다. 에레라는 곧바로 뒷공간을 이용해 루니에게 찔러줬고 루니가 돌파하며 오른발로 마무리 지었다.

세 골을 앞선 맨유는 남은 시간 여유 있게 공을 돌리며 승리를 예약했다. 에버튼은 선수 교체로 분위기 반전을 꾀했지만 이미 넘어간 분위기를 가져오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맨유가 적지에서 에버튼을 제압하고 값진 승점 3을 챙겼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