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대박이 아빠' 이동국 카카오톡서 만난다, 전북 현대 이모티콘 출시
상태바
'대박이 아빠' 이동국 카카오톡서 만난다, 전북 현대 이모티콘 출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10.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희 감독 등 전북 선수단 카톡 이모티콘 출시, 19일 오전부터 다운로드 가능

[스포츠Q 민기홍 기자] ‘봉동이장’ 최강희 감독과 ‘대박이 아빠’ 이동국을 카카오톡에서 만날 수 있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19일 “K리그 최초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전북 현대의 축구 일상다반사 2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강희 감독, 이동국을 비롯해 23명의 선수단 실물 사진이 사용됐고 애니매이션을 활용해 움직이는 동작을 표현해 흥미를 더한다. 또한 문자를 보낼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적인 감정, 행동을 축구와 함께 이모티콘에 녹였다.

▲ 전북 현대가 K리그 구단 중 처음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사진=전북 현대 모터스 제공]

전북은 “팬들과 함께하는 스킨십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팬들과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를 결정했다”며 “스마트폰을 통한 이미지 홍보,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전북은 연고지 학교 방문, 경기장 초청, 지자체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한 결과 관중 동원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7일 포항 스틸러스전에서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30만 관중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