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나이아가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 영예
상태바
'나이아가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 영예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6.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일본 하야카와 치에 감독의 '나이아가라'가 제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나이아가라'는 지난 5일 서울 신촌 메가박스 신촌에서 열린 영화제 폐막식에서 경쟁부문인 아시아 단편 경선에서 성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화는 고아원에서 성장한 18세 소녀 야마메가 자신의 부모를 살해한 할아버지와 치매를 앓는 할머니의 생존 소식을 알게 되고나서 할머니를 방문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제 측은 "현실적이고 일상적이면서도 극적이고 환상적인 두 감각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아름다운 영화"라고 평가했다.

▲ '나이아가라'의 한 장면

우수상은 김희진 감독의 'MJ'와 강지숙 감독의 '미드나잇 썬'에 돌아갔다. 'MJ'는 관객상까지 받아 2관왕에 올랐다. 올해 신설된 10대 여성감독을 위한 아시아 단편경선 아이틴즈 부문에선 강서림 감독의 '전영 베누스(엄마의 미용실)'가 선정됐다. 아이틴즈 심사단은 “10대 딸이 카메라를 통해 엄마의 삶에 접근하는 데서 많은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사전제작 지원 프로그램인 피치&캐치 극영화 부문 메가박스상은 ‘펠리스 폭행사건’, 관객인기상은 ‘푸른수염’이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모두 각각의 장점과 명확한 기획의도가 있는 수작들이어서 선정에 몹시 어려움이 있었으며 피칭 역시 재미와 진정성, 노력이 담긴 시간들로 선정하는 데 고통이 있었다”고 밝혔다.

 

다큐 부문 ‘홀리워킹데이’는 옥랑문화상 수상, ‘개좆이라 케라’는 세방SDL상과 관객인기상을 수상했다. 여성영화의 대중화와 확장을 위해 마련된 상인 지역여성네트워크 GS칼텍스상에는 강윤주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