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리암 니슨 주연 전쟁 대작 '인천상륙작전' 베일 벗다
상태바
리암 니슨 주연 전쟁 대작 '인천상륙작전' 베일 벗다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10.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할리우드 스타 리암 니슨이 출연하는 한국전쟁 소재 블록버스터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베일을 벗었다.

제작사인 태원엔터테인먼트는 30일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이재한 감독, 주연배우 이정재 이범수 정준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작발표회를 열고 시놉시스와 출연진을 공개했다.

1950년 9월15일, 한국전쟁 발발 이후 국제연합군 최고사령관으로 임명돼 전쟁을 지휘한 더글러스 맥아더는 조수간만의 차가 너무 커 위험하다며 모두가 만류한 인천상륙작전을 감행, 전세를 역전시켰다. ‘인천상륙작전’은 한국 전쟁사에 한 획을 그은 인천상륙작전을 스크린에 재현한다.

▲ 30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열린 영화 '인천상륙작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출연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재, 이범수, 진세연, 정준호, 김병옥, 이재한 감독, 정태원 대표(왼쪽부터).
▲ '인천상륙작전' 제작을 맡은 정태원 대표의 말을 출연 배우들이 경청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1949년 미국 극동군사령부가 북한 출신으로 조직한 북파 공작첩보부대이자 당시 연합군 소속의 군번 없는 첩보부대인 켈로(KLO)를 재조명한다. 맥아더는 북한의 정보를 캐내기 위해 X레이 작전을 시작하고, 17명의 켈로 부대원들은 북괴군으로 위장, 잠입시킨다. 영화는 켈로부대의 활약을 그린다.

맥아더 장군 역의 리암 니슨을 비롯해 이정재 이범수 진세연 정준호 김병옥 김인권 추성훈이 출연한다.

이정재는 X레이 작전을 이끈 수장이자 해군 대위 장학수로 분한다. 정준호가 켈로부대 인천지역대장 서진철, 김인권은 실력파 해군 첩보대원 남기성, 홍일점 진세연은 인천 시내 병원의 간호사 한채선을 연기한다.

또 이범수가 북괴군의 전략 전술장교로 인천을 장악한 인천방어지구사령관 림계진, 김병옥이 림계진의 이발사이자 중요한 열쇠를 쥔 인물 최석중, 추성훈이 북괴군 작전참모를 호위하는 백산 역을 맡는다.

이날 정태원 태원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획 초기 맥아더 역할로 리암 니슨을 1순위로 떠올렸다”며 “맥아더 장군이 한국전쟁에 참전했을 때 70세였는데, 리암 니슨이 나이대도 비슷하고 외모나 목소리 카리스마를 볼 때 적역이라고 봤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리암 니슨의 소속사인 CAA를 찾아 시나리오와 약간의 영상물을 전달했고 니슨은 2주 뒤 출연의사를 전해왔다가 얼마 뒤 입장을 번복, 한동안 곤란한 상황이 이어지기도 했으나 다행히 캐스팅이 성사됐다. ‘포화 속으로’(2010)에 이어 한국전쟁 소재 영화를 다시금 연출하게 된 이재한 감독은 미국 뉴욕대 출신으로 리암 니슨과 같은 CAA 소속이기도 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