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완도·청산도의 '전복 빵'과 '유채꽃 길'… 영화 '서편제'의 배경

2016-04-13     이은혜 기자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생생정보'에서는 완도와 청산도를 찾아가며 전복 빵, 유채꽃 등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1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라남도 완도를 찾아가 사진 속 장소를 찾아가기 시작했다. 이날 방송에서 찾는 장소는 노란 유채꽃이 인상적인 곳이었다.

의문의 장소를 찾던 중 제작진들은 '전복 빵'을 만든다는 사람을 만나게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복 빵 만드는 방법이 공개되기도 했다. 전복 빵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복을 깨끗하게 손질한 뒤 약 20분간 익히는 것 부터 시작해야 했다.

이후 전복을 닮은 빵 틀에 빵 반죽을 넣고, 그 위에 칼집을 낸 전복을 올리고 오븐에 구워내 빵을 완성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51년 넘게 한 자리에서 이발소를 운영 해 온 이발사를 만나게 됐다. 제작진은 '태양의 후예'에 출연중인 송중기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 머리로 해 달라"고 요구하며 유시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고자 했다.

이후 제작진은 여객 터미널을 통해 청산도로 향했다. 청산도에 도착한 제작진은 유채꽃이 만발한 장면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이들이 찾아다니던 사진 속 길은 영화 '서편제'의 배경이 된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