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Q] '집밥 백선생' 케첩소스·소금구이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 공개, 가니쉬로 매쉬드 포테이토 까지

2016-11-16     주한별 기자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 연말을 푸짐하게 보낼 수 있는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가 공개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연말을 가족들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가 공개됐다.

'집박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스페셜 집밥으로 두 가지 버전의 닭다리 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됐다. 닭다리 스테이크를 만들기 전 백종원은 닭다리를 손질하는 팁을 시청자들에게 공개하기도 했다. 닭다리 손질은 가위로 발목 부분을 계속해서 돌려 힘줄을 끊고 칼집을 다리 안쪽으로 끼워 넣어 내면 간편하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케첩소스 닭다리 스테이크를 만들었다. 닭다리 스테이크에 물 한컵을 넣어 끓인 뒤 통마늘과 케첩 다섯숟갈, 간장 다섯숟갈, 식초 두숫갈 반, 설탕 두 숟갈을 넣고 버터 1/3을 넣은 뒤 후춧가루로 향을 잡는다. 약불로 끓이며 수시로 뒤집는 것이 중요하다. 

소금구이 닭다리 스테이크는 물 한컵과 버터 1/3을 넣고 끓인 뒤 다진마늘을 닭다리 하나당 한숟갈을 넣는다. 간장 다섯숟갈과 식초 두 숟갈 반, 설탕 한 숟갈 반, 다진 양파 1/4를 넣고 후춧가루와 양송이를 함께 넣는다. 또한 소금을 두 꼬집 정도 넣고 약불로 오래 끓이면 된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닭다리 스테이크를 만들 때 표면을 약간 눌어붙게 만들어야 한다"며 팁을 공개했다. 닭다리의 표면이 눌어붙으면 스테이크 다운 불맛과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집밥 백선생'에서는 닭다리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니쉬로 매쉬드 포테이토 레시피가 공개됐다. 삶은 감자 7개를 으깨 마요네즈를 적당량 넣고 양파 1/4를 넣은 뒤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묽은 농도를 만들기 위해 우유를 적당량 섞으면 촉촉한 매쉬드 포테이토를 만들 수 있다.

이날 '집밥 백선생'에서는 닭다리 스테이크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만능 춘장을 이용한 짜장면, 파기름을 이용한 파기름 볶음면의 레시피가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