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동정Q] 김준수 불야성OST 선택배경 "기존 OST와는 다른 몇가지가 느껴져, 듣는순간 매력..."

2016-12-01     박영웅 기자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감성 발라드의 황태자' 김준수(XIA 준수)가 MBC 드라마 불야성 OST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30일 스포츠Q와 통화에서 "김준수가 불야성 OST를 선택한 이유는 그가 생각하던 곡의 이미지와 작품이 제대로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관계자는 "OST 제안을 받은 상태에서 곡을 들어본 김준수는 기존에 불렀던 OST와는 다른 가사와 멜로디에 매력을 크게 느꼈다"며 "실제 작업과정에서도 뭔가 새로운 느낌의 곡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을 쏟았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준수는 이번 '불야성' OST를 통해 감성 발라드로 추운 겨울을 녹이겠다는 각오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이번 김준수의 '불야성' OST '길'은 잠깐 방송에서 공개됐을 뿐인데도 이전보다 더욱 짙어진 김준수의 보이스와 감성을 자극하는 훅한 멜로디와 가사로 깊은 인상을 줬다.

이전 OST들이 소프트함에 치중됐다면 이번 작품은 소프트함 위에 음악적 깊이까지 갖춰지며 웅장함마저 느껴진다. 이번 김준수의 '불야성' OST '길'은 오는 6일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음원으로 발매될 계획이다.

최근 김준수는 뮤지컬 쪽으로 무게 중심을 이동해 활동해 온 만큼 이번 OST는 '가수 김준수'를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수밖에 없다. '감성 발라드의 황태자'의 저력이 담긴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