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톡Q] DAY6(데이식스) 원필, "박진영이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 듣고 '이런 음악이 나올 수 있냐'고 하더라"

2017-06-07     김윤정 기자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DAY6(데이식스)가 JYP엔터테이먼트 수장이자 프로듀서 박진영에게 음악적으로 칭찬을 받았던 소감을 밝혔다.

DAY6는 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진행한 첫 정규 앨범 ‘SUNRISE’ 프레스 쇼케이스에서 새 음반에 대한 얘기를 전했다.

이날 DAY6 멤버 원필은 “(박)진영이 형께 만든 곡을 들려드리면 너무 좋아해주셔서 저희가 ‘정말 좋은 게 맞나’ 생각할 때가 많다. 어느 날은 곡 회의를 하는데 ‘데이식스 음악이 기다려진다’, ‘왜 안 갖고 오냐’고 하시기도 했다”고 말했다.

원필은 이어 “(박)진영이 형께서 이번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를 들었을 땐 ‘너무 좋다’, ‘이런 음악이 나올 수가 있냐’고 하셨다. 내 입으로 말해서 부끄러운데 응원도 아낌없이 해주시고 너무 좋아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고 얘기했다.

DAY6는 7일 첫 정규 앨범 ‘SUNRISE’를 발매했다. ‘SUNRISE’에는 DAY6의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총 14트랙이 담겼다. 

박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AY6의 새 앨범과 관련된 게시물을 게재하며 JYP엔터테이먼트 소속 밴드 DAY6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