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축제 벌어진 여수 이순신광장,낭만포차 맛집과 펜션 많고 디오션워터파크·아쿠아플라넷·이사부크루즈 등 가볼만한 곳과 볼거리천지

2017-08-15     이두영 기자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바다여행 하면 전남 여수를 빼놓을 수 없지요. 여수 1박2일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여수에서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은 어디일까요? 오동도,거문도·백도,향일암,영취산 진달래 군락지,여수해상 케이블카, 금오도 비렁길,여수세계박람회장, 이순신대교, 진남관, 여수밤바다 및 산단야경 등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여수에서 가볼만한 곳이나 볼거리로는 이사부크루즈를 이용한 바다구경을 비롯해 아쿠아플라넷, 디오션워터파크와 낭만포차 등 맛집들도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2014~2016년 SKT 티맵 7~8월 여행관련 장소 검색량 분석 결과가 흥미롭네요. 전남지역 가볼만한 곳으로 1위 담양 죽녹원에 이어 여수박람회장 내 아쿠아플라넷과과 오동도 해상케이블카가 각각 2,3위로 뒤를 이었습니다. 5위 만성리 검은모래해변에 이어 돌산공원과 해양 레일바이크 등도 상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인 여수에서, 유람선 타기는 여름여행의 백미입니다. 여수의 이사부크루즈는 800명 정도가 한꺼번에 탈 수 있는 큰 유람선입니다. 선착장은 돌산대교 건너 오른편에 있으며 코스는 크게 두 가지. 돌산대교에서 출발해 장군도,거북선대교,오동도,엑스포해양공원,종포해양공원 주변을 돌아 돌산대교로 돌아오는 A코스와 장군도,하멜등대,야도,가장도,소경도 주변을 도는 B코스가 있습니다. 운항거리와 소요시간은 각 19km와 80분으로 같습니다. ‘내일로’ 티켓 소지자에게는 40%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바다생물들의 생태를 구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아이들의 환호성이 그치지 않고, 성인들도 흥미로워하는 여행지이지요. 입장권은 개별 전시관 티켓 혹은 테디베어박물관 등과 연계하는 티켓 등 매우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름성수기는 15일로 끝났으니 16일부터는 좀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소호동에 위치한 디오션워터파크는 디오션호텔,디오션리조트 등과 어우러진, 쾌적하고 신명나는 어른들의 물놀이 시설입니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호텔 혹은 리조트 객실과 워터파크 입장권을 결합한 올인원 패키지가 마련돼 있습니다. 또 디오션 리조트광장에서는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후7시부터 자정까지 맥주를 마시며 러시안댄스·서커스·라이브가수 공연과 매직쇼 등을 구경하는 디오션 맥주가무 축제가 벌어집니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불꽃축제가 벌어진 여수해양공원에서 이순신광장까지 이어진 낭만포차 거리도 여름피서객들이나 연인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후 5시부터 새벽1시까지 영업이 계속되는 낭만포차는 여수 밤바다의 운치를 느끼며 맛난 음식과 정담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버스킹이나 돌산대교 야경 등이 함께해서 흥이 배가됩니다. 인근에 멋진 펜션이 즐비한 것도 이 해안의 큰 매력입니다.

여수 음식의 맛은 압권입니다. 푸짐한 여수한정식을 필두로, 갈치조림, 장어구이 및 장어탕,돌산갓김치, 서대회, 갯장어회, 게장간장 백반,새조개샤브샤브, 전어구이 등 말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종류별 맛집을 찾으려면 국동 장어탕 횟집거리, 소호회 센터, 봉산 게장백반 거리, 여서 쌈밥거리 등을 찾아가면 됩니다.

지난 12일에는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과 장군도 앞 바다를 배경으로 2017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가 벌어져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축제 때 찍은 사진을 축제홈페이지에 안내된 컨테스트 창에 오는 31일까지 응모하면 1등 100만원 상당 관광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탈 수 있습니다.

한편 부산에서는 오는 10월 28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부산불꽃축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해변을 색색의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을 축제여서 구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