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컷Q] '수요미식회' 갈치조림 전국 평정 3대 맛집 공개 '갈치 양도 다르고 국물의 맛도 다르다'

2017-09-27     양용선 기자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가을의 별미 갈치조림을 다룰 예정이다. 밥반찬과 술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갈치조림 맛집도 공개한다.

27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갈치조림 요리가 소개된다.

가을에 더욱더 제맛을 낼 수 있다는 갈치조림. 우리가 알고 있는 갈치조림은 간장과 고춧가루를 사용한 붉은색의 음식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갈치조림은 붉은빛만을 가진 것이 아니다.

새롭게 퓨전 된 조림부터 국물로 된 갈칫국 등 다양한 종류의 갈치조림 시리즈가 수요미식회에 등장한다.

특히 전국 최고의 갈치조림 전문점 3곳이 공개된다. 풍부한 식감과 기름기가 꽉 차 있는 갈치 속살을 느낄 수 있는 곳, 시원한 국물로 이뤄진 갈칫국을 맛볼 수 있는 전문점, 매콤한 양념으로 정통 갈치조림 중 최고로 평가받는 장소까지. 갈치조림 마니아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예정이다.

이번 수요미식회에서는 수입 갈치와 국산 갈치의 구별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최근 수입 갈치가 늘어가면서 우리가 알던 갈치의 맛이 사라지고 있다고 우려하는 가운데 국내산 갈치를 원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전망이다.

쌀국수와 양꼬치에 이어 갈치조림 역시 큰 이슈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이날 방송될 '수요미식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수요미식회'에는 가수 케이윌, UFC 파이터 김동현, 가수 청하가 게스트로 출연해 갈치조림 전문점 3곳의 매력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