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이슈] '관능적 라틴팝 여왕' 카밀라 카베요, 빌보드 강타 1위 질주...국내공연 성사될까

2018-01-22     박영웅 기자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라틴팝의 여왕으로 떠오르고 있는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첫 정규 앨범 'Camila'가 최근 빌보드 앨범 차트 (Billboard 200)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면서 전 세계를 강타했다.

특히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은 메간 트레이너 (Meghan Trainor) 이후 3년 만의 일이라 더욱더 관심을 끌고 있다.

◆ 라틴팝 장르의 진수 'Camila'

이번 정규앨범 'Camila'는 댄스를 기본으로 하는 라틴 팝 장르의 곡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카밀라의 관능적인 음색과 매혹적인 춤사위, 영 떠그의 랩이 가미된 'Havana'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곡의 구조를 카밀라 카베요의 다채로운 보이스로 완성해낸 'Never Be the Same', 카밀라 카베요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담아낸 어쿠스틱 트랙 'Real Friends' 등이 수록됐다.

 

 

이중 카밀라 카베요는 이번 정규앨범의 진솔한 가사에 주목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그는 "마치 자신의 일기장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앨범"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Camila는 한국에서도 예스24와 알라딘 등 온라인 매장 팝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화제의 싱글 곡 'Havana'는 멜론, 벅스, 올레, 지니, 소리바다, 엠넷, 애플 등 전 음원 사이트 팝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카밀라 카베요는 최근 팝 앨범들과 다른 느낌의 음악들로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빌보드에서 언제까지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국내 팬들은 카밀라 카베요의 내한공연에 관심을 쏟고 있는 모양새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