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영화] EBS 금요극장 '언포기븐', 오드리 헵번 출연한 서부극은?

2018-02-10     주한별 기자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금요극장에서 존 휴스턴 감독의 서부 영화 '언포기븐'이 방송된다.

9일 밤 12시 25분 방송되는 EBS 금요극장에서는 '언 포기븐'이 전파를 탄다. '언 포기븐'은 존 휴스턴 감독의 작품으로 지난 1960년 개봉했다.

 

 

'언 포기븐'은 '티파니에서 아침을', '로마의 휴일'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세계적 스타 오드리 헵번이 출연한 작품이다. 오드리 헵번은 '언포기븐'에서 대역 없이 말을 타고 총을 쏘며 강인한 인디언 처녀 역으로 분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존 휴스턴 감독의 영화 미술 역시 인상적이다. 광활한 화면을 담아낸 '언포기븐'의 추격 장면은 21세기에 봐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존 휴스턴 감독은 유명 배우 윌 휴스턴의 아들이다. 존 휴스턴의 딸은 여배우 안젤리카 휴스턴으로 '영화 집안'이라고 할 수 있는 분위기로 자랐다.

'몰타의 매'로 감독 데뷔한 존 휴스턴 감독은 '무기여 잘있거라', '애니' 등 많은 작품을 감독하며 할리우드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존 휴스턴 감독이 연출하고 오드리 헵번이 출연한 숨은 명작 '언포기븐'이 '금요극장'을 통해 소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