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Q] 지드래곤 입대, 백골부대는 어떤 부대? 출신 스타 보니… 주원·지창욱·장동민까지

2018-02-27     주한별 기자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빅뱅 지드래곤이 27일(오늘) 입대 소식을 알렸다. 지드래곤은 탑에 이어 두 번째로 군복무를 수행하는 멤버가 됐다. 같은 빅뱅의 멤버 태양은 오는 3월 입대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입대 소식에 백골부대 역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백골부대는 대한민국 국군 육군 제 3보병 사단을 일컫는 애칭이다. 철원에 위치해 있으며 최전방을 지키는 부대로도 유명하다.

 

 

지드래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스타들이 백골부대에서 복무한 이력이 있다. 

지난 2017년 5월 입대한 주원 역시 백골부대 소속이다. 현재 주원은 백골부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다. 주원은 입대 당시 기초군사훈련에서 1등 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7년 8월 입대한 지창욱 역시 3사단 신병교육대로 입대 소식을 알렸다. 지창욱은 현재 제 5포병여단에서 복무 중이다. 지창욱의 예 처럼 지드래곤 역시 3사단에서 신병교육을 받고 다른 자대로 배치를 받을 가능성 또한 높다.

개그맨 장동민 역시 3사단에서 복무했다. 이 밖에도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시언 역시 3사단 출신이다. '신과 함께'가 대표작인 웹툰작가 주호민도 3사단 출신이다. 주호민은 군대 웹툰 '짬'을 통해 3사단에서의 군복무를 만화로 그려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