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톡Q] '버닝' 유아인, 칸 영화제 진출 소감은? "다들 대단하다 하더라"

2018-04-24     주한별 기자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영화 '버닝' 제작보고회에서 주연 배우와 이창동 감독이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24일 진행된 영화 '버닝' 제작보고회에서 유아인은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유아인은 "모르겠다. 저는 (칸 영화제에) 안가봤다. 다들 대단하다고 해주니까 대단한거구나, 하고 생각했다"며 얼떨떨한 감상을 전했다.

 

 

유아인은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소식을 기사로 접했다. 당시 해외에서 스케줄 때문에 체류 중이었다. '버닝'은 독특한 영화다. 이런 독특한 영화가 다양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게 기쁘다"고 말했다.

전종서는 신인 배우 다운 솔직한 소감으로 눈길을 모았다. 전종서는 "저는 평소 가보고 싶은 나라였다. 영화를 통해 갈 수 있어서 감독님께도 감사드린다.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옥자'를 통해 칸 영화제를 한차례 경험했던 스티븐 연은 "이창동 감독님과 함께 한다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다. '옥자' 때도 특별하지만 이번 칸 영화제는 특별한 것 같다. 기대치가 높다"고 말했다.

영화 '버닝'은 이창동 감독은 8년만의 신작 영화다. 영화 '버닝'은 5월 17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