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천고 김민수, 사이클링히트 달성…"청룡기 때 좋은 성적 내고파" [고교야구 주말리그]

2018-06-24     이세영 기자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순천효천고 외야수 김민수(3학년)가 고교야구 주말리그 후반기 전라권 경기에서 사이클링 히트를 달성했다.

김민수는 24일 전라남도 여수 진남야구장에서 열린 전주고와 ‘2018 고교야구 주말리그 후반기 전라권’ 맞대결에서 3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그는 1회초 홈런, 5회 2루타, 7회 안타, 9회 3루타를 차례로 때려내며 사이클링 히트를 완성했다.

 

 

김민수는 1회초부터 대포를 터뜨렸다. 상대 선발투수 김지석의 6구를 통타, 좌중월 홈런으로 연결했다. 고교 통산 첫 홈런. 5회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친 그는 7회 중전 안타를 뽑아냈다. 마지막 타석이었던 9회엔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터트리며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는 5타수 4안타(1홈런) 3득점 2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순천효천고의 6-2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김민수는 “주말리그 후반기 남아있는 한 경기를 잘 마무리하고 황금사자기 때 아쉬웠던 점을 보완해 청룡기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김민수에게 후반기 주말리그 종료 후 권역별로 거행될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