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Q] 의정부고 졸업사진 공개…센스만점 패러디 레전드는?

2018-07-16     강한결 기자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의정부고의 2018년 졸업사진이 공개됐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매해 가장 핫한 이슈의 인물을 패러디하며 시선을 끌었다. 특히 강다니엘, 설현, 김소현 등의 연예인 패러디는 아직까지도 의정부고 졸업사진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16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의정부고의 졸업사진 촬열 과정을 생중계했다. 이 과정에서 의정부고 학생들은 평창올림픽 동상, 스켈레톤 금메달 리스트 윤성빈의 모습으로 분장했다. 고등래퍼 우승자 김하온의 모습을 패러디한 학생 또한 눈길을 끌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화제를 모은 건 2009년부터다. 당시 연예인, 각계의 유명인사와 캐릭터 등을 흉내내며 높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이후 매년 의정부고는 졸업사진 촬영날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누리꾼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강다니엘, 설현, 김소현을 등의 연예인을 패러디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아직도 많은 누리꾼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지난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최고의 신스틸러는 강다니엘을 패러디한 학생이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얀 피부에 쌍커풀 없는 눈 그리고 탈색한 밝은 헤어스타일은 강다니엘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강다니엘을 패러디한 의정부고 학생은 그의 매력 포인트를 정확하게 표현해냈다. 이 학생은 워너원 강다니엘의 개인화보를 따라하고 있는 모습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의정부고 학생의 강다니엘 패러디는 워너원 팬들에게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2016년 최고의 의정부고 졸업사진의 영광은 AOA 설현을 패러디한 학생이 차지했다. 이 학생은 통신사 모델로 활약한 설현의 모습을 패러디했다. 완벽한 몸매를 자랑한 설현의 등신대 포즈는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따라하기도 했다. '나혼자산다' '놀라운 토요일' 등의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나래는 설현룩으로 등신대 포즈를 재연하기도 했다.

이온음료 모델로 활약한 김소현은 지난 2015년 의정부고 졸업사진 패러디의 전설로 자리잡았다. 김소현은 레시가드를 입고 바닷가에서 이온음료를 마시는 광고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드러낸바 있다.

의정부고의 한 학생은 졸업사진 촬영현장에서 김소현과 비슷한 바지를 박스로 만든 서핑보드 위에 앉아 이온음료를 마시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 학생의 사진은 삽시간에 퍼져 나갔고, 해당 음료의 업체는 감사의 의미로 학생에게 이온음료를 전했다. 김소현 역시 자신의 패러디한 학생의 사진을 리트윗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