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 마지막회까지 몇부작? OST '주목'… 전혜빈·이시영 간이식, 이창엽 혼수상태에 인물관계도 주목

2019-03-13     주한별 기자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왜그래 풍상씨'가 종영까지 몇회 남지 않은 가운데 막내인 이외상(이창엽 분)이 혼수상태에 빠지며 이풍상(유준상 분)에게 간 이식을 해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13일 방송된 KBS 2TV '왜그래 풍상씨'(극본 문영남·연출 진형욱)에서는 이창엽의 혼수상태를 뒤늦게 알게 된 이화상(이시영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시영은 오빠 유준상의 간암 소식에 이어 가장 절친했던 막내동생인 이창엽의 혼수상태에 큰 충격을 받았다.

'왜그래 풍상씨'에서는 유준상에게 간 이식을 해주기 위한 동생들의 고민이 그려직고 있다. 막대한 수술비 문제의 경우 유준상의 장인인 간보구(박인환 분)가 마련했다. 바로 간분실(신동미 분)이 집문서를 훔쳐 돈을 마련한 것.

 

 

'왜 그래 풍상씨'에서 유준상은 "꼭 살아서 장인어른 돈도 갚겠다"라고 말했다. 박인환은 그런 유준상을 안아주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왜그래 풍상씨'가 몇부작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는 총 40부작으로 현재 38회까지 방송됐다. 14일 방송이 마지막회다. 

이에 시청자들은 이창엽이 결국 세상을 떠나며 유준상에게 가지고 있던 돈을 주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이창엽의 소지품 중 417번 열쇠가 있었고, 이 소지품은 현재 누나인 이시영 손에 있다. 이시영과 전혜빈은 오빠 유준상에게 간이식 수술을 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왜그래 풍상씨'가 큰 사랑을 받으며 OST 역시 이목을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인 허각의 '추억 한 줌'은 각종 음원사이트 OST 부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사랑받고 있다. 먼데이키즈의 '묻어버린 아픔', 노을의 '꿈' 등 실력파 가수들이 다수 참여한 OST는 '왜그래 풍상씨'의 인기를 더하며 음악 팬들에게도 주목받는 곡들이다.

'왜그래 풍상시'가 종영을 앞두며 인물관계도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는 10%가 넘는 높은 시청률로 수목드라마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는 그동안 오빠 유준상을 괴롭게 했던 동생들이 뭉치며 마지막회가 다가오고 있다. 그런 가운데 혼수상태에 빠진 이창엽이 가족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