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지휘하는 지세포 골목식당 덕분에 거제도의 다른 여행지도 눈길!

거제포로수용소와 관광모노레일, 와현·학동해변,대금산진달래축제도 가볼만한 곳

2019-03-31     이두영 기자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음식장사의 귀재 백종원 씨가 지휘하는 SBS 예능프로그램 ‘골목식당’이 경남 거제도 지세포항 골목식당들을 배경으로 진행돼 가볼만한 곳으로 이름난 거제가 봄 여행지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27일 방영된 골목식당에서 지세포항의 식당들은 충무김밥, 보리밥, 라면 등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백종원이 만든 라면과 쌤김밥으로 불린 김밥은 손님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았다.

지세포는 거제도 일운면 동쪽 해안에 있는 항구로,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남해안 해안경관도로15선에는 포함된 와현해수욕장에 가까이 있어서 경관이 좋다.

지세포항에는 유람선터미널을 비롯해 돌고래 체험시설을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전시관으로 이뤄진 거제조선해양문화관 등 볼거리가 있다. 

지세포 방파제 너머로 보이는 섬은 동백나무 군락지인 지심도이며, 지심도 가는 배는 인근 장생포항에서 출발한다.

와현에서 구조라·망치해변에 이어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을 지나면 해금강과 외도 보타니아 등 눈부신 여행지로 이어지는 해변도로가 열려 있다.

거제에서 젊은이들과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 중의 하나가 거제포로수용소 옆에 있는 거제관광모노레일이다. 

수용소 잔존 유적에서 계룡산 정상부로 오가며 다도해해상공원 등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진달래 군락지로 유명한 거제 대금산에서는 4월 6일 진달래축제가 열린다. 진달래 보호를 위해 2년마다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