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 준·양희준·이휘종·김수하·김수연 등 캐스팅... 6월 개막

2019-04-17     이승훈 기자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이 개막 소식과 함께 최강 캐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17일 오전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 제작사인 PL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정서, 우리들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라며 첫 제작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과 ‘20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에서 올해의 레퍼토리 뮤지컬부문 선정작으로 눈길을 끈 작품이다.

특히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은 지난해 11월 이틀에 걸친 쇼케이스를 통해 관객과 평단의 열띤 호평을 받아 2019년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은 ‘시조’가 국가 이념인 상상 속의 ‘조선’을 배경으로 한다. 또한 해당 작품은 삶의 고단함과 역경이 담긴 역모 사건과 비밀시조단 골빈당, 악덕한 소문과 음모로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시조의 운율과 자유, 희망을 꿈꾸는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은 랩의 라임 못지않은 언어 유희와 정형 시구에 입혀진 힙합 스타일의 음악, 전통의상과 트렌디한 의상을 매치시킨 것 등 색다른 음악과 볼거리를 통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에서 천민이라 손가락질 받지만 굴하지 않고 시조를 읊으며 멋에 살고 폼에 사는 단 역할에는 준과 양희준, 이휘종이 캐스팅됐다. 둘째가라면 서러울 제일의 시조 꾼이지만 홍국의 딸이라는 비밀을 감추고 골빈당에서 활동하는 진 역에는 김수하와 김수연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에는 최민철, 임현수, 이경수, 이창용 등이 출연한다.

‘우리들의 작은 외침이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라고 관객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외쳐, 조선!’은 6월 18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