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트랙] '컴백 D-DAY' 체리블렛, AR게임 콘셉트 '네가 참 좋아'... 칼군무부터 VR 뮤직비디오까지

2019-05-22     이승훈 기자

[스포츠Q(큐) DB] 걸그룹 체리블렛이 당찬 러블리 소녀로 변신해 컴백한다.

22일 체리블렛의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는 오늘(22일) 두 번째 싱글앨범 ‘러브 어드벤처(LOVE ADVENTURE)’를 발매하는 체리블렛의 새 앨범 감상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체리블렛

 

티저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체리블렛 특유의 청량한 콘셉트다. 데뷔 때부터 러블리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을 선보였던 체리블렛이 이번에는 사랑을 찾아 나서는 체리 스카우트로 변신했다.

신곡 ‘네가 참 좋아’는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모던 팝 장르다. 또한 곡 전반에 흐르는 시원한 플럭신스 사운드가 체리블렛만의 밝고 경쾌한 느낌을 여과 없이 드러내주는 곡이기도 하다.

체리블렛은 신곡 ‘네가 참 좋아’를 통해 좋아하는 상대에게 ‘네가 참 좋아’라며 솔직 당당하게 마음을 고백한다. 특히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등 콘셉트 전반에 녹여낸 체리블렛만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네가 참 좋아’에서는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라는 새로운 맵에 접속해 주어진 퀘스트들을 해결해간다. 또한 체리블렛은 ‘네가 참 좋아’ 컴백 프로모션 콘텐츠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 VR) 기술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뮤직비디오 본편과 함께 VR HMD(Head Mounted Display)로 감상할 수 있는 VR 뮤직비디오를 별도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안무 동선도 빼놓을 수 없다. 체리블렛은 ‘네가 참 좋아’를 통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해윤, 유주, 미래, 보라, 지원, 코코로, 레미, 채린, 린린, 메이까지 총 열 명의 다 인원으로 구성된 체리블렛은 매번 바뀌는 안무 동선을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동시에 칼군무를 보여준다.

또한 체리블렛은 신곡 ‘네가 참 좋아’ 무대를 위해 밤새 연습하며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를 완성해 체리블렛만의 매력을 더했다. 체리블렛은 컴백 무대를 통해 대중들의 눈과 귀 모두를 사로잡으며 ‘동선 장인’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데뷔 앨범 때부터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감각적인 가사를 뽐냈던 체리블렛의 신보 ‘러브 어드벤처(LOVE ADVENTURE)’는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